본문 바로가기
각종 이슈

오미크론 변이 걱정되는데, 감염 증상은 어떨까?

by ▤☜◑αΩ 2021. 11. 30.

오미크론?

오미크론은 그리스 알파벳 15번재 문자로 붙여진 이름이에요.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은 스파이크 단백질에 유전자 변이32개가 발생한 바이러스예요. 바이러스는 스파이크 단백질을 이용해 세포에 침투하기 때문에 돌연변이가 생기면 전파력 증가와 코로나19 백신의 효과를 제한할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16개의 돌연변이를 보유한 델타변이보다 수가 2배에 달하죠. 

오미크론 바이러스 증상은?

오미크론 바이러스 설명만으로도 걱정이 되니 '혹시 나도..?' 하는 생각에 어떤 증상을 나타내는지 바로 궁금해지네요. 아프리카에서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변이를 처음 보고한 남아공 의사 안젤리크 쿠체는 "증상이 특이하긴 하지만 경미하다"라고 밝혔네요. "환자 중 극심한 피로감을 호소한 젊은이가 많았고, 맥박 수가 매우 높았던 6살 아이가 있었다."라고 덧붙여 설명했어요. 변종 증상 환자 20명 중 대부분은 건강한 남성, 절반은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던 경우였으며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처럼 미각이나 후각 상실을 경험하진 않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쿠체 박사는 새 변이가 노인과 기저질환자들에게는 큰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전합니다. 계속해서 새 변이바이러스가 나올 수 있고 얼마나 지속될지 모르는 상황인만큼 개인위생과 면역에 계속 신경써야겠어요.

세계-주요국의-오미크론변이-대응-방안조치
오미크론 변이 대응조치

댓글